티스토리 뷰

A3 스포츠백 35TFSI (MHEV) 스펙

ㆍ전장 × 전폭 × 전고 = 4343 × 1816 × 1449mm

ㆍ휠베이스 = 2636mm

ㆍ구동 방식 = FF

ㆍ차량 중량 = 1280kg

ㆍ엔진 = 1.5L 직렬 4 기통 DOHC 직분 사 가솔린 터보 + 마일드 HV

ㆍ최고 출력 = 110kW (150ps) / 5000-6000rpm

ㆍ최대 토크 = 250Nm / 1500-3500rpm

ㆍ변속기 = 7 단 DCT (S 트로닉)

ㆍ서스펜션 = 전 : 맥퍼슨 스트럿 식 / 후 : 멀티 링크

ㆍ타이어 = 전후 : 225 / 55R16

ㆍWLTC 연비 = 5.0-4.7L / 100km

ㆍ0-100km / h 가속 8.4 초

ㆍ최고 속도 = 224km / h

ㆍ기본차량 가격 2만 8900 유로




아우디 A3는 프리미엄 컴팩트 카로 1996년에 등장했다. 나중에 이 세그먼트는 BMW 1 시리즈와 메르세데스 벤츠 A 클래스가 등장하지만, A3는 폭스바겐 골프와 공통 플랫폼 (PQ34)을 사용하여 1시리즈나 A클래스보다 저렴하게 판매 할 수 있기 때문에 젊은이 들에게 많이 판매된 것이 성공으로 이어졌다. 이후 500만대가 생산되며, 2012년 부터 판매되고있는 3세대를 대신하여 이번 풀 모델 체인지를 한 4세대가 탄생했다.


외관은 디지털 디자인이라고 이름 붙여진 점선 드라이빙 라이트를 가진 LED 헤드 라이트, 보닛과 분리되어 더욱 대형화 된 입체 싱글 프레임 그릴이 한층 더 존재감을 내고 그 좌우에서 크롬의 공기 흡입구가 스포티한 포인트가 되고 있다. 뒷부분은 같은 디자인의 날카로운 감각과 같은 리어 콤비네이션 라이트가 인상적이다.


12.3인치 (옵션 표준은 10.5 인치)의 운전석의 디지털 게시판은 골프보다 현대적이고 스포티한 아우디 고유의 디자인을 살렸다. 3세대의 MIB(모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는 현재는 거의 기본적인 음성 컨트롤은 물론 최신의 커넥티비티 및 Car-to-X 기능을 갖추고있다.


대시 보드와 콘솔 주위에 사용되는 소재도 골프 8보다 고급재료를 사용하여 플라스틱은 보이지 않는다. 미끄러짐이 없이 뛰어난 크로스 바닥 시트 입니다. 




딱딱하고 스포티한 승차감과 HV의 부드러운 파워

먼저 느끼는 것은 골프보다 약간 딱딱한 세팅으로 움직임은 분명히 민첩하다.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스티어링에서 노면을 정확하하게 조향하는 능력과 가벼운 아우디 특유의 뛰어난 시스템이다.


엔진의 응답도 날카롭게 페달의 움직임에 빠르게 호응하여 파워가 올라간다. 골프와 같은 벨트 구동 스타터 제너레이터 (BSG)에 따르면 48V 마일드 HV 시스템은 공회전에서 부드러운 발진은 물론, 낮은 부하의 코스팅 동안 정지하고있는 엔진 대신 구동력 를 공급한다. 이를 위해 DC / DC 컨버터 및 조수석 (오른쪽) 시트 아래에는 48V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있다.


최신 ADAS는 프리 센스 프런트와 차선 이탈 경고 등을 표준 장비 옵션에서 ACC와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등이 마련된다.


독일을 비롯한 유럽에서는 이미 3월부터 예약이 시작되어 5월부터 고객에게 인도되기 시작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