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 KLPGA 여자골프 생중계 경기보기여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고 있는 여자골프 KLPGA 일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이하게도 대한민국 여자골프 선수들의 기량은 세계적인 수준입니다. 현재 Top10 랭킹에 들어가 있는 선수도 항상 4~5명이 들어가 있을 정도 입니다.

그럼 국내에서 치뤄지는 경기인 KPGA 경기일정과 생계를 해주 TV방송사와 인터넷 중계를 해주는 곳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전세계를 덮친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대부분의 프로 스포츠 경기가 열리지 못하고 있거나, 무관중 경기로 치뤄지고 있습니다. 여자골프대회는 다행히 취소되지 않고 무관중으로 치뤄지고 있으며, 주관 방송사는 SBS Golf 채널에서 생중계 해주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TV시청보다 스마트폰으로 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포털 사이트에서도 생중계를 해주고 있스빈다. 

그럼 경기일정과 실시간 방송을 해주는 인터넷 사이트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은 무관중으로 치뤄지는 만큼 대회 중계영상을 보면 갤러리가 없어서 조용히 경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선수들은 좀더 집중력 있는 경기를 치를 수 있어서 스코어가 잘 나오는 것이 아닌가 생각될 정도입니다.

미국 LPGA에 뛰고 있는 선수도 국내 대회에 대거 참가하고 있어서 우승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진행되어 TV로 보는 입장에선는 쫄깃한 긴장감이 커집니다. 

 

올해 첫음 치뤄진 KLPGA챔피언쉽 대회에서는 박현경프로가 우승하여 3억원의 우승상금을 받았고, 두번째 대회인 채리티오픈에서는 이소영 프로가 8천만원의 우승상금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3번째 대회인 롯데칸타타 오픈에서는 김효주 선수가 연장전까지 가는 승부끝에 우승하여 8천만원을 받았습니다.

 

프로 스포츠는 응원하는 선수가 있으면 해당 팀이나 선수가 특별해 집니다. 골프도 응원하는 선수의 성적을 신경쓰게 되고 참가한 대회의 결과도 챙겨보게 됩니다.

작년에 4승을 하면 국내여자골프 대회의 거의 전부분을 싹쓸이 했던 최혜진프로를 응원하는 팬들이 많습니다. 국가대표 출신으로 아마추어 시절부터 초청선수로 2승을 하며 떡잎부터 남다른 모습을 보여줬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응원하는 여자프로 선수들 입니다. 항상 퍼팅 라인을 옆에서 보는 이정은6프로와 지난시즌 신인왕을 차지했던 조아연프로, 정점을 찍고 이제는 골프치는 것이 편하고 즐거워 보이는 장하나프로, 개인 유튜브 채널을 보고 골프공부 열정이 대단하다고 생각한 최나연 프로, 빨간바지 우승자로 유명한 김세영프로, 그리고 언제나 상위권 랭킹을 유지하는 흔들림 없은 오지현프로 입니다.

 

국내에서 열리는 골프대회는 남자대회보다 여자대회가 더 많습니다. 그리고 전체 상금규모도 훨씬 큰데 이유는 세계적인 경쟁력이 있는 선수가 많이 때문 아닐까 생각합니다. 남자선수들도 세계대회에서 가끔 우승을 찾지하기는 하지만 여자프로선수들 처럼 Top10을 우리나라 선수로 싹쓸이 하지는 못하니까 대회 스폰서가 여자쪽에 몰리는 것이 당연해 보입니다.

 

 

여자골프 대회는 스폰서가 많아서 매달 3~4경기씩 열리고 있습니다. 거의 매주 주말마다 TV로 시청할 수 있으며 5월 시즌을 시작하여 11월말까지 마무리하는 대장정으로 치뤄지고 있습니다.

매 대회마다 3~4라운드로 진행되며 4라운드로 진행될 경우 1,2라운드후 컷탈락 통과 선수만 3,4라운드를 치루게 됩니다. 4일간 흔들림 없이 꾸준한 샷감을 유지해야 우승을 할 수 있는 프로의 세계입니다.

 

 

 

 

총상금 10억원 이상 굵직한 상금이 걸린 경기일정을 대회 월별로 살펴보면 5월:KPGA챔피언십 / 6월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프글프선권대회 / 7월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 8월 한화클래식 2020 / 9월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쉽 / 10월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 10월 KB금융 스타챔피언십 / 11월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 2020 등이 있습니다.

 

네이버 여자골프 생중계 바로가기

 

네이버에서는 거의 매주 지행되고 있는 경기를 실시으로 중계해줄 뿐만 아니라 경기결과와 스코어 보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승자와 상금규모 순위정보를 확인하고 나면 하일라이트 영상도 다시보게 됩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선수가 세계랭킹을 싹쓸이하고 있는 2020시즌 여자골프 일정과 중계방송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항상응원하는 선수가 우승했으면 좋겠지만 골프는 마음되로 안되는 것이라서 Top10에 들어가서 중계화면에 자주 잡히기만 해도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