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PL 프리미어리그 중계일정 안내

 

EPL 중계일정

우리나라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영국의 프리미어 리그 19-20시즌이 중단된지 3개월이 넘었습니다. 3월10일 29라운드 이후로 경기가 중단되고 있다가 최근에 다시 재개되어 무관중 경기로 잔여 일정이 치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아 있는 경기 일정과 중계일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20.3.10일 마지막으로 치뤄진 29라운 결과 한국에 익숙한 팀인 맨유, 첼시, 아스널, 리버풀은 승리했고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은 1:1로 비겼습니다. 

 

재개된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하는 곳은 SPOTV Now 채널을 이용하면 됩니다. TV에서 시청하려면 각 지역별로 다른 채널을 찾아야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시청할때는 SPOTV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볼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포츠 중계로 유명한 채널이라서 프리미어리그 뿐만 아니라 라리가, 챔스리그, UFC, 야구, 농구, 골프까지 관심있는 종목을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는 20개 팀이 홈과 어웨이로 팀당 38경기를 치뤄 순위를 정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29라운드까지 진행되었다가 중단된 상태였고 다시 재개된 경기 잔여경기를 모두 치뤄기로 했습니다. 7월26일까지 38라운드를 마치면 19-20시즌 순위가 정해집니다.

 

 

19-20시즌의 잔여경기가 취소되어 시즌이 조기 종료될뻔 했지만 무관중이지만 경기를 다볼 수 있게 되어 다행입니다. 프리미어리그 소속 선수들은 7월말가지 거의 매일 열리는 경기일정으로 체력관리가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무더위와 계속되는 코로나의 위험 속에서 몸 관리를 철처히 잘 해야 겠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순위

거의 매일 열리고 있는 경기로 순위 변동이 심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1위는 압도적인 승점을 쌓고 있는 리버풀 입니다.  지난시즌 막바지 승점1점 차이로 맨시티에게 우승을 내준 한을 올해는 풀게 되었습니다. 이번시즌 리버풀이 우승하면 프리미어리그 출범이후 첫 우승이 됩니다.

 

위르겐 클롭이 리버풀의 감독을 맞고 나서 부터는 우승권에서 멀었졌던 팀이 어느세 매년 우승을 경쟁하고 있습니다. 축구에서 명감독의 역할이 얼마나 큰지 볼 수 있습니다. 

 

이번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챔피언스리그 직행이 가능한 팀은 리버풀, 맨시티, 레스터시티, 첼시가 될 것으로 보이며 맨유는 솔샤르 감독의 리더쉽이 아직은 부족한것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토트넘은 8위를 기록하고 있는데 스페셜원 무리뉴 감독은 한팀에서 3년차가 넘어가면서 부터는 성적이 떨어지는 모습을 다시 반복하고 있습니다.

 

19-20시즌 경기는 7월26일로 종료 됩니다. 

시즌이 단축 운영되지 않고 38라운드까지 모두 치루게 되어 다행이지만 무관중인 텅빈 경기장은 보면 볼수록 쓸쓸해 보이네요.

 

이번 시즌이 끝나고 나면 20-21시즌을 준비해야 되는데 정상적으로 시작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