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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초의 0-100km / h 가속 시간, 329km / h라는 최고 속 - 그런 현실과 동떨어진 속도 성능으로 "911 사상 최강 최고 속도! '라는 타이틀을 손에 넣은 것이 2007 년 가을에 출시 된 997 형의 'GT2'이었다. '911 터보'를베이스로하면서 전륜 구동계를 생략하고 티타늄 배기 시스템과 "PCCB"(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의 채용 등으로 145kg의 체중 감소를 달성했다. 한편, 최고 출력 50ps 얹어 'GT3'계를 포함한 다른 911 시리즈와 특별 동력 성능을 실현. 그것이이 GT2는 모델이었다.
지난 7월 처음으로 공개된 2018 포르쉐 911 gt2 rs는 포르세의 그동안의 기술력을 모두 집약한 차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지금까지 나온 어떠한 자동차보다 가장 빠른 차로 평가받는 것이 바로 포르쉐 911 gt2 rs 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차량이 빨리 달리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배터리와 모터라고 생각하곤 했지만 진짜 필요한 것은 바로 엔진과 경량화였는데요, 실제로 새로운 911gt2 rs의 속도는 매우 빠릅니다. 공식적으로 측정한 기록은 뉘르부르크링 서킷 랩타임 6분 47초 3으로 이 숫자만으로도 얼마나 빠른가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포르쉐 911 gt2 RS 모델은 일반 911과 비교하면, 프런트구조 부터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911의 경우 일상주행시 방지턱이나 경사로와 같은 길을 대비하기 위해 프런트에 약간 경사가 있는 반면 GT 계열 차량은 경사 없이 바닥과 거의 평행하게 되어 있습니다.
차량 하부로 들어오는 공기가 저항 없이 빠르게 흐름으로써 차량 하부에 낮은 압력을 유지하도록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약간의 스플리터 같은 형상으로 인해 프런트 범퍼에 일반 911보다 더 높은 압력을 형성하여 프런트를 아래로 누르는 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포르쉐 911 모델의 경우 이미 터보 모델이 있었습니다. 유사한 전력을 4륜 구동으로 받아들이면서 amg처럼 편안하면서도 빠른, 그리고 운전까지 용이한 그런 시리즈로 나와있으며 이와 상관없이 gt모델 또한 별도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911 시리즈와 gt 모델이 합쳐진 포르쉐 911 gt2모델이 가지는 의미가 무엇인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gt2 rs 모델은 우선 기존의 911 모델이나 gt모델이 가지고 있던 다양한 요소를 가지고 오는 것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눈여겨볼 부분이 바로 파워입니다. gt2 rs는 3.9L터보 과급 플랫 6에 의해 7,000rpm에서 700ps를 발휘하는 파워를 자랑하며 새롭게 장착된 대형 터보 차지 2개와 티타늄 배기, 그리고 프런트 트렁크에 재충전 가능한 소형 탱크를 갖춘 스프레시 수냉 인터쿨러에 따라 최고 출력은 120ps까지 넘나들 수 있습니다. 최대 토크가 무려2,250rpm~4,000rpm이라는 점을 생각할 때 그 수치가 실로 놀랍답니다.
맥퍼슨 스트럿을 채용한 전면에 보조 스프링을 더하고, 정면 차축에는 가벼운 메인 스프링을 사용하고 있으며 후면에는 선대 gt3 rs와 유사한 디자인의 멀티 링크를 그대로 차용, gt3 시리즈의 강점을 그대로 가지고 오고 있으며 서킷의 경우 모든 연결 부분에 로즈 조인트를 장착, 각 조인트의 정확성 및 피드백 부분을 강화하는 한편 승차감 또한 신경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량 본체의 경우 마그네슘 루프와 보닛, 윙, 그리고 탄소 섬유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옵션에 따라 30kg 경량화 또한 진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루프가 탐소 섬유로 변경되며 전면 및 후면 안티 롤바 등에서 5.3kg의 무게를 감소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마그네슘 휠의 차용 등을 할 경우 기본 사양에서 11.5kg 경량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옵션을 적용할 경우 약 21,042유로라는 추가 금액이 발생되지만 후에 재판매를 생각할 때의 가치를 생각한다면 결코 비싸다고 할 수는 없는 금액입니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100km/h, 가속은 2.8초, 그리고 최고 속도는 340km/h라고 하는데요, 시골길과 같은 도로상황이 좋지 않은 곳에서도 컨트롤이 용이했는데요 여러가지로 볼 때 2018 포르쉐 911gt2 rs는 역대급인 것 같습니다.
엔진은 수평 대향 6기통 3800cc 트윈 터보 가솔린이며 건조중량은 1,470kg입니다.
공교롭게도 노면에서 시도 할 수있는 GT2 RS의 주행은 본래 지닌 잠재력의 몇 분의 1에도 못 미치는 것이었다 것. 잘되면 다시 마른 노면을 달릴 기회를 갖고 싶다고도 생각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대로 진정한 실력은 모르고 봉인을 해 버리는 것이 자신 때문 인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데뷔 초에 이미 신격화 된 것 같은 분위기를 느끼게 911 - GT2 RS는 그런 슈퍼 포르쉐 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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